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시중은행금리비교 | 정기적금금리비교 - 가장 빠르고 단순한 방법 소개

by eeddyit 2023. 7. 14.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라도 더 모아놔야 나중에 맘 편히 쉴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워낙 미래에 대한 불안이 많은 스타일이라 예금과 적금을 많이 드는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가장 쉽게 국내 모든 적금 순위를 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그런데, 적금을 찾아보기 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정부에서 만들어 놓은 금융위원회의 ‘금융상품한눈에’라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정부의 기사에서  “어떤 적금 들까 고민이라면 ‘금융상품한눈에’” 제목을 가진 기사를 확인하게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적금 화면

 “어떤 적금 들까 고민이라면 ‘금융상품한눈에’” 

오래전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항공권, 숙소 등을 예약했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여행은 취소되고, 2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해외여행을 가기에는 여전히 무리가 있었다. 나는 대학에 입학하며 해외여행하는 것을 목표로 돈을 꾸준히 모았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이 돈을 그대로 통장에 두면 다른 소비를 할까 걱정이 되었다. 

 

그래서 적금을 들기로 결정했다. 적금 상품을 찾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은행 2곳의 앱을 통해 상품을 찾아보았다. 하지만 적금 상품을 찾는 단계도 어려웠고, 두 은행의 적금을 비교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웠다. 결국, 적금 상품을 비교하기 위해 엑셀을 통해서 금리와 같은 간단한 사항들을 정리하였다. 엑셀을 통해 우선순위를 정한 뒤 한 은행에 적금을 신청하였다.

 

적금 금리 비교를 위해 엑셀 사용

엑셀을 활용하여 적금을 비교했다. 

 

적금을 시작한 지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를 살펴보던 중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를 알게 되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홈페이지 첫 화면에 다양한 금융 상품의 종류가 제시되어 있었다.

금융상품한눈에 바로가기

 

금융상품한눈에 첫 페이지

 

그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세부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적금을 눌러보았다. 적금 상품의 조건을 묻는 페이지는 세부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달에 얼마나 저축할 건지, 저축 예정 기간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는지를 선택하면 총 저축 금액을 계산해 준다. 이와 더불어 정액적립 혹은 자유적립식인지 적립 방식을 물어보고, 은행 또는 저축은행 등 금융권역도 설정할 수 있다. 그 외 지역이나 가입 대상을 선택하면 금융 상품을 확인해 준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가장 손쉽게 국내 적금 순위 비교해주는 사이트 소개

여기까지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의 기사였습니다. 이 기사에서 설명하는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는 우리나라의 모든 은행의 정보를 모아서 사용자에게 보여주기 쉽도록 만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이를 사용하려니 이용 전부터 너무  많은 것들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선택항목들

 

나는 그냥 단지 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을 보고 싶다는 생각 뿐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이트가 없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또 다른 곳으로는 전국은행 연합회의 사이트가 있다고 하여 들어가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곳도 다를바 없습니다. 

전국은행 연합회의 예금상품 비교 페이지

 

저 처럼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한 사이트는 없을까 찾던 중 아래 사이트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서 정보를 받아와서 ‘금융상품한눈에’ 데이터와 같은 데이터로 서비스 한다고 합니다. 즉,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은행 및 저축은행을 포함하여 적금 상품 중 가장 금리가 높은 곳 순으로 정렬해 줍니다. 아무것도 누르지 않아도 사이트에 들어가기만 하면 최고 금리 순으로 30개 적금을 바로 정리되어 나타나서 너무 단순하고 좋았습니다. 

지금은 웰컴저축은행의 적금 상품이 10%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우측에 홈페이지 링크를 누르면 바로 해당 은행으로 들어간 후 해당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통해 바로 이어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가입도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바로 웰뱅 워킹 적금에 가입해서 현재 적금을 넣고 있습니다

단순한 금리 확인 사이트

  

복잡한 것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가장 좋은 금리의 적금을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naver band kakaoTalk kakaostory shareLink facebook twitter

댓글